자기 신체 사고 or 자동차 상해 많이 드실 텐데요.
자기 신체 손해 들었으니까 자동차 상해는 조금만 들어야지, 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자기 신체 사고& 자동차 상해 모두 자동차 사고 났을 때 내 치료비 보장받는 특약인데요.
자기 신체 사고 같은 경우엔 내가 얼마나 많이 다쳤냐(상해등급)로 보험금이 정해집니다.
(자칫 내가 낸 병원비만 보장받거나 병원비도 다 보장 못 받을 수 있음)
반면 자동차 상해는 상해 등급과 별개로, 병원비 전액&위자료&휴업 손해비 등등 모두 보장이 됩니다.
자동차 상해 특약은 가입자에게 매우 유리하니 꼭 드세요.
무보험 자동차 상해 특약 설정은 최소 5억
무보험 자동차란? 뺑소니, 책임보험만 가입한 차, 자동차 보험 미가입차를 말합니다.
나라에서 보장을 해주거나, 개인적으로 해주다 보니 충분한 보장을 받기 어려운데요.
이런 사고로 중상이나 사망하게 되면 내 인생뿐만이 아니라 가족 인생도 완전히 망하게 되는 거죠.
무보험 차 상해는 최소 5억이 좋습니다.
보상한도 2억과 5억은 보험료 몇 백 원 차이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5억 이상으로 하면 부모, 배우자, 자녀까지 보장되기 때문이죠.(가입 시 꼭 확인하셔서 가족 포함되는 금액으로 설정하시길!)
대물 가입은 10억 추천
요새 길거리에 보이면 외제차가 엄청 많은 걸 알 수 있습니다.
외제차랑 사고가 나면 수 억은 금방 수리비로 부담되는데요.
이때 대물 배상이 부족하면 진짜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1~2억과 10억은 만원 정도밖에 차이 안 나므로 10억은 잡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법률비용 특약
법률 비용 특약은 나 때문에 발생한 사고 시 벌금, 형사합의비, 변호사 선임비를 보장해주는 특약입니다.
이걸 왜 가입해? 하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나의 중과실은 형사처벌로 일반 자동차보험에서 보장이 안됩니다.
(상대방의 무단횡단 사고여도 상황에 따라 과실 비율이 달라질 수 있으며, 변호사 선임비는 필요)
세상 사 어찌 될지 모르니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견인거리 확대
자동차 보험 가입 시, 긴급 출동 서비스에 가입하면서 긴급 견인 서비스도 가입하는데요.
기본 견인 서비스는 보통 견인 거리가 10km밖에 안되며, 10km 초과 시 1km마다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장거리 운전을 하거나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견인 거리 확대 특약을 넣는 걸 추천 드립니다.